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0대 어지럼증, 호흡곤란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3:47

    <30~40대 청년층, 고혈압 주의>


    >


    안녕하세요 김포건강드림내과입니다고혈압은 보동 고령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은 30대 젊은층에서도 자신을 타본 인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만 아니라 20대와 10대도 고혈압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고혈압에 대한 주의로 예방이 필수입니다.오늘은 젊은 층까지 위협하는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고혈압은 혈압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수축기 혈압 140mmHg이상 확장기 혈압 90mmHg우로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를 고혈압으로 정의합니다.고혈압을 방치하면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 치명적인 질병으로 전이될 수 있으므로 혈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고혈압의 발생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습관이 대표적입니다.또 스트레스, 야근, 피로, 술, 담배 등의 좋지 않은 생할 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고혈압은 혈압을 주기적으로 체크하지 않는 한 발견하기 쉽지 않지만, 따라서 현기증이 과도한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발견되면 혈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된 생활풍속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고혈압 예방수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뉴스품은 싱겁게 골고루 없는 식사합니다.2. 살이 찌지 않도록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3. 매 하나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4. 담배와 술을 줄이세요.5. 스트레스를 피하고 평온한 마소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6. 혈압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의사의 진찰을 받아입니다.7. 지방질을 줄이고 야채를 많이 식사합니다.


    높은 혈압은 자신도 모르게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전이 가능하므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쁘지 않으니 다른 저는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료와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