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폴드 출시일 전에 살펴본 스펙과 가격 장단점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1:55

    이전 세대의 PDA에 비해 sound 등장한 아동폰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와 더 이상 펜 없이 손만으로도 정확한 조작이 가능해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켰습니다. 그러나 급격한 IT분야의 발전 속도는 불과 몇달 만 지나도 낡은 기술일 정도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어 하나 0년 이상 지난 최근의 시장을 보면 더 커진 스마트 폰 및 태블릿, 그 중간 형태인 페불릿까지 등장하고 세분화된 슴니다. 개인적으로는 작은 화면을 가진 고성능인 요즘 기기를 기다리며 넓은 디스플레이의 편리성을 함께 원하니 사람들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


    펜 활용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필수인 것처럼 최근 누구도 좋아하지 않는 상상만 하던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공식 출시됐습니다. 참고로 공식 갤럭시 폴드의 출시는 금 하나이지만, 금 하나로 상품을 구하기는 상당히 어렵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의문으로 결심을 하나 남겨둔 만큼 이런 부분을 보완하여 더 높은 완성도에 유출되는 만큼 저도 큰 관심을 가지고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


    노트 한 0+보다 약 한 00만원 이 나란 높은 2,398,000원이라는 갤럭시 폴드 가격에서 드러나듯 이 장치는 보급형이 아닌 프리미엄 모델로 할 수 있으며 그만큼 확실하게 판단한 그 다소리 선택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제 제품을 받고 간단히 유튜브에 소개 콘텐츠를 올렸습니다.오늘 글에서는 갤럭시 폴드 스펙이나 디자인, 실물을 접한 생각과 개통까지 해서 직접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고 다른 스마트폰과의 크기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


    아내 sound의 실물을 보면 외모보다 날씬하면서도 두께가 두툼해 큰 바 모양의 휴대전화처럼 보이지만, 직접 들고 보면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꽤 좋습니다. 그립감은 저처럼 손이 큰 남자뿐만 아니라 손이 작은 여자분들도 확인했지만 조금 무게가 있지만 한 손에 들어가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 LG V50 ThinQ와 갤럭시 노트 하나 0+아이 폰 XS·맥스 그리고 부러진 상태의 갤럭시 폴도 하지만 폭이 좁은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길게 보이지만 크기의 비교만 폴더블 스마트 폰의 장점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두께는 듀얼 스크린을 장착한 LG V50 ThinQ와 거의 엇비슷하지만 폭이 좁기 때문에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


    >


    작지만 4.6인치에만 스마트 폰에서 할 수 있는 전화 본인 문자 등 대부분의 보육 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장 수이 적지만 아이 폰 SE2가 자신 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지만 이보다 두껍고 무겁게는 하지만, 대등한 감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


    특히 전개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유튜브 영상을 감상하 것, 본인 배틀 그라운드와 같은 무바 1게이프니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내부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때와는 완전히 다른 사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슴니다. 마치 초기 이어폰을 잡았을 때처럼 한 손 등의 조작을 하고 사진 촬영까지 가능하므로 마치 2개의 다른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


    측면에는 볼륨 조절과 전원/빅스비 통합 버튼이 있으며, 즉시 아래쪽에 지문인식 센서도 있어 폴더를 열면서 바로 잠금 해제도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센서의 위치에 적합한 몇 손가락만 등록해 두면 접었을 때 본인 펼쳤을 때 바로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만, 외장 메모리 지원은 하고 있지 않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


    >


    하단에는 USB C단자와 상하에 스피커 홀이 위치하고 있으며, 노트 10과 마찬가지로 유선 이어폰 단자는 사라졌습니다. 최근 이어폰 시장이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에서 많이 이동했고 나도 몇년째 무선만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3.5mm단자의 부재는 큰 사건은 되지 않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는 여성을 연결하면 좋겟움니다.


    >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은 역시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 어떤 고민을 안겨줄 것인가 하는 점일 것이다. 자력에 의해 약간 딱딱하게 고정되어 있어 펼치는데는 조금 힘이 걸리지만, 한 치의 오차 본인 흔들림 없이 확실하게 열리는 힌지의 움직임입니다.에서 어느 정도 본인 정밀하게 제작되었는지 알 수 있으며, 단단하면서도 안정적인 고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내부에는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장치가 탑재되어 있어 마치 태블릿을 보는 듯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6.8인치 갤럭시 노트 하나 0+나 6.3인치에 듀얼 스크린을 탑재한 LG V50 ThinQ와 동시에 보면 7.3인치가 어느 정도 과인. 큰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노트 하나 0+만으로도 베젤이 야프아탄소쵸은이에키 퍼졌다고 나쁘지 않았는데도 이렇게 동시에 두고 보니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향후 접힌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 부분은 스스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가장 기서의 검은 배경에서는, 빛의 방향에 의해서 가운데가 부러지는 부분이 선명히 보여, 손으로 만졌을 때에 조금 걸리는 소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페이지의 본인 영상을 볼 때는 위화감이 느껴지지 않고 필름의 표면 처리도 잘 되어 있어 터치감이 본인 촉감도 매우 매끄럽고 부드럽습니다.


    >


    >


    최대 밝기 하나, 200니트와 HDR하나 0+를 지원하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덕분에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으로영화과드라마등을감상해보면광활하다고표현할수있을정도로시원함이매력적이고접히는부분은전혀신경쓰이지않습니다.


    >


    갤럭시 폴드 스펙을 보면 무게는 263g이며 두께는 힌지가 17.1mm 얇은 부분이 15.7mm로 노트 10+196g, 7.9mm와 비교하면 수치상으로 상당히 무겁고 두껍다고 의견 있지만 이로써 이수 트리 한 것처럼 전체적인 그립감은 매우 더 나쁘지 않게 되었습니다.


    >


    간단한 전화 본인 문자, 카카오톡 등은 접은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조금 두껍고 긴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느낌이 들고 폭이 좁기 때문에 통화는 귀 전체를 가리는 기존의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해졌습니다. 물론 장시간 통화 시에는 무게가 크게 작용할지도 모릅니다만, 첫 번째 단은 만족합니다.


    >


    폴더블이라는 특징에 맞게 사용성에도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미 서울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적용하고 7.3인치 대형 화면을 2또는 3등분으로 나누어 동시에 여러 아이플 케이션을 실행하고 볼 수 있고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멀티 액티브 윈도우 활용의 비결과 앱의 연속성은 어떤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는지 촬영해 봤습니다. 유튜브를 보고 갑자기 하나 정(正)을 체크한다.거과인, 웹서핑 등 하나는 모두 한 화면에서 할 수 있고 전면에서 영상을 보고 펼치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앱의 연속성은 앞에서 웹서핑을 짐의 영상을 감상하고 내부 디스플레이로 얼마나 빠르고 원활하게 전환해 주는지가 포인트입니다.


    >


    앱의 연속성은 아직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설정에서 지원 목록 중에서 지정해야 하는데 작고 큰 화면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경험은 상당히 독특하고 만족스럽습니다.


    >


    >


    안타깝게도 배틀그라운드는 해상도 사건으로 아직 지원되지 않아, 각각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전면에 플레이해 펼치면 해상도 사건으로 재시작하고, 이어서 게입니다.


    위아래로 뻗은 디스플레이 덕분에 컨트롤러 부위에 엄지손가락을 올려놓아도 더 많은 공간을 파악할 수 있으며 빠르게 대처하고 감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지만 무게의 중간이 한쪽으로 치우쳐 불편했던 것을 소견하면 고른 무게의 배분으로 안정감 있게 잡을 수 있어 게입니다.


    >


    갤럭시 폴드는 이것으로 5G전용의 스마트 폰으로 발매 됬으며 앞으로 이야기했듯이 프리미엄 모델이어서 그에 맞는 통신사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아직 어르신들은 SK텔레콤이 전국 어디에서나 자신감을 얻고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시며, 젊은 세대도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전용 요금제를 경험하며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5G이동 통신에서 지난 달 2개에 하나 00만 가입자를 넘어섰고, 곧 하나 3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SKT를 통해서 프리미엄 단이 스토리에 적합한 VVIP혜택을 확인하고 봐도 괜찮습니다. 전부 sound포스팅에서는 오항 것 같은데 저를 다 확인하지 않았던 카메라와 앱 연속성, 멀티 활성창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SK텔레콤의 갤럭시 폴드 5G요금제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정리하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