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토리티즈 작은개 수컷 중성화 & 회음부 탈장 수술 - 서울 은평구 연신내 도그원 동물의료센터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1:03

    만나서 반갑습니다도그원 가족 여러분 은평구 연신오가의 매일매일이 귀여운 순둥이예기티즈 유리가 내원했습니다.


    >


    유리는 회음부 쪽이 부풀어 있어서 진료를 위해 내원을 한 것입니다만.진단 결과, 회소음부 가면장으로 판명되어 중성화 수술과 가면장 수술을 동시에 실시하게 되었습니다.'회소음부 수면장'이란 골반 횡격막의 근육 약화에 따라 장이 회소음부의 피하 부분으로 가면출하는 것을 이 이야기로 항문 주위 한쪽도 혹시나 양쪽이 부풀어 있다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큰 개의 회소음부 가면장은 선천적, 어쩌면 후천적(노화도 병, 강한 충격 등)에 의한 근쇠약이 원인으로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높은 확률로 중성화 수술을 실시하지 않은 수컷에서 수컷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그래서 가면의 장 수술 시 중성화 수술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재발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수술 전 방사선 검사 결과입니다.회 sound부 쪽에 가면장으로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


    >


    혈액검사도 함께 실시하여 수술 전 유리의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호흡마취 및 수술가능여부를 확인했다.


    >


    중성화 수술은 소음낭을 최소 절개하여 양쪽 고환을 적출하는 방법으로 시행되었습니다.


    >


    >


    회 sound부 탈장 수술은 회 sound부 부위를 절개하여 탈출한 장기를 원위치로 되돌리도록 환원시킨 후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가면의 장 수술 후 방사선 검사 결과입니다.회음부 쪽 가면의 창자 부분이 제대로 교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수술 부위의 줄은 약 10일 후에 제거할 수 있으며 그것까지 정중하게 소독하는 것은 물론 수술 부위를 만지지 않도록 항상 넥타이를 착용시키세요.


    >


    회복중인 유리의 모습입니다.유리야 힘든 수술 잘 이겨내줘서 고마워^


    >



    댓글

Designed by Tistory.